2024년, 최초의 초계한우 프랜차이즈가 시작됩니다.
우리나라에는 이미
수많은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있습니다.
프랜차이즈의 장점은
안정적인 수입, 노하우 전수, 그리고 무엇보다
혼자가 아니라 함께라는 것에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지금도 거리에 나가보면
수많은 프랜차이즈들이 우후죽순 모여있고
그들은 그 각축장에서
날마다 총성없는 전쟁을 치루고 있습니다.
이미 오래전부터 초계한우는
다양한 경로를 통해 프랜차이즈 가맹개설을 희망하는 문의를 많이 받아 왔습니다.
하지만 그때마다 저희의 대답은
단호한 'No' 였습니다.
이것이 지금까지 초계한우가 프랜차이즈 시장에 진출하지 않았던 가장 큰 이유였습니다.
모두가 그렇지는 않지만
지금도 많은 프랜차이즈들은 프랜차이즈 본질의 '상생(win-win)'은 온데간데 없고, 대부분 가맹본부의 배만 불리게 해주는 사업구조입니다.
브랜드 가치의 유지와 발전보다는 새로운 또다른 브랜드의 빠른 런칭이 본부를 더 배불리게 할 수 있으니 어찌보면 가맹점 수만 늘리려는 본부의 방향도 기업 존재의 원초적 이유에 부합하는 것이기도 할 것입니다.
그래서 적은 실패확률을 우선시 하는 예비 창업주들의 마음을 가맹본부들은 높은 성공확률로 유혹해 시장은 검증받지 못한 브랜드들로 홍수를 이루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창업시장은 앞으로 더 커져 갈 것입니다.
취업시장은 갈수록 더 얼어 붙을 것이고 삶의 품질이 올라감에 따라 소비와 경제 패턴은 소자본 1인 창업시장에 더 불을 지필것입니다.
이에 초계한우도 더이상 시대의 흐름을 거부하지 않고 관망자의 역할을 벗어나 시장의 선도자로서의 길을 나아가고자 합니다.
대중에게 사랑받고 있는 바람직한 여러 프랜차이즈들을 모델삼아 무엇이 건강하고 어떻게 성공할 것인지, 많은 연구와 다양한 고민 끝에 드디어 2024년 초계한우만의 브랜드를 창업시장에 선보일 예정입니다.
프랜차이즈가 건강한 사업이 되기 위해서는 이제 고객과 가맹점이 서로 팬이 되어야 하고
가맹점과 본부가 서로 팬이 되는 시대가 열려야 합니다.
"우리는 이렇게 해드립니다. 사장님은 영업만 하십시오.
손님은 본부가 전부 모셔다드리겠습니다.
우리가 가장 맛있고 우리가 가장 적게 드는
창업비용을 자랑합니다."
이제 초계한우는 저희의 것 만이 아닌
세상의 브랜드입니다.
초계한우 가맹본부의 최종 목표는
성장이 아닙니다.
10개의 가맹점을 출점하는 브랜드에서
1000개의 가맹점을 출점하는
브랜드로 성장하는 것이 아니라,
그 10개의 가맹점이 무사히 세상에 안착해
시대를 압도적으로 선도하는 것입니다.
우리나라에는 이미 수 많은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있습니다.
프랜차이즈의 장점은 안정적인 수입, 노하우의 전수,
그리고 무엇보다 혼자가 아니라 함께라는 것에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지금도 거리에 나가보면 수많은 프랜차이즈들이 우후죽순 모여있고
그들은 그 각축장에서 날마다 총성없는 전쟁을 치루고 있습니다.
이미 오래전, 초계한우는 다양한 경로를 통해 프랜차이즈 가맹개설을 희망하는 문의를 많이 받아 왔습니다.
하지만 그때마다 저희의 대답은 단호한 NO 였습니다.
이것이 지금까지 초계한우가 프랜차이즈에 진출하지 않았던
가장 큰 이유였습니다.
모두가 그렇지는 않지만 지금도 많은 프랜차이즈들은
프랜차이즈 본질의 ‘상생Win-win’은 온데간데 없고
대부분 가맹본부의 배만 불리게 해주는 사업구조입니다.
브랜드 가치의 유지와 발전보다는
새로운 또 다른 브랜드의 빠른 런칭이 본부를 더 배불리게 할 수 있으니
어찌보면 가맹점 수만 늘리려는 본부의 방향도
기업 존재의 원초적 이유에 부합하는 것이기도 할 것입니다.
그래서 적은 실패확률을 우선시 하는 예비 창업주들의 마음을 가맹본부들은 높은 성공확률로 유혹해 시장은 검증받지 못한 브랜드들로 홍수를 이루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창업시장은 앞으로 더 커져 갈 것 입니다. 취업시장은 갈수록 더 얼어 붙을 것이고 삶의 품질이 올라감에 따라 소비와 경제 패턴은 소자본 1인 창업시장에 더 불을 지필것입니다.
이에 초계한우도 더이상 시대의 흐름을 거부하지 않고 관망자의 역할을 벗어나 시장의 선도자로서의 길로 나아가고자 합니다.
대중에게 사랑받고 있는 바람직한 여러 프랜차이즈들을 모델삼아 무엇이 건강하고 어떻게 성공할 것인지, 많은 연구와 다양한 고민 끝에 드디어 2024년 초계한우만의 브랜드를 창업시장에 선보일 예정입니다.
프랜차이즈가 건강한 사업이 되기 위해서는
이제 고객과 가맹점이 서로 팬이 되어야 하고
가맹점과 본부가 서로 팬이 되는 시대가 열려야 합니다.
“우리는 이렇게 해드립니다.
사장님은 영업만 하십시오. 손님은 본부가 전부 모셔다드리겠습니다.
우리가 가장 맛있고 우리가 가장 적게 드는 창업비용을 자랑합니다.”
이제 초계한우는 저희의 것 만이 아닌
세상의 브랜드입니다.
초계한우 가맹본부의 최종 목표는 성장이 아닙니다.
10개의 가맹점 franchisee 을 출점하는 브랜드에서 1000개의 가맹점을 출점하는 브랜드로 성장하는 것이 아니라, 그 10개의 가맹점이 무사히 세상에 안착해
시대를 압도적으로 선도하는 것입니다.